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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페르소나> 시대적 배경 장르 영감

by doringling 2024. 8. 14.

잉그마르 베르그만의 페르소나(1966)는 복잡한 서사, 두뇌 깊이,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신격화된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서 있습니다. 이 영화는 1960년대의 경험적 불안과 문화적 시련을 반영하는 시대의 산물입니다. 그것의 영향은 다채로운 줄무늬와 다방면의 영화 제작자들의 작업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는 단순한 영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정체성, 현실, 그리고 필멸의 상태에 대한 사색입니다. 이 게시물에서, 우리는 페르소나가 만들어진 시기, 그것이 속한 신장, 그리고 이 영화적 걸작을 형성한 완화의 원천들을 들여다 볼 것입니다.

 

영화의 시대적 배경

 

1960년대는 사회적 변동, 정치적 불안, 그리고 심오한 예술적 변화로 특징지어지는 10년이었습니다. 세계는 2차 세계 대전의 운명, 냉전의 부상, 그리고 시민권 운동으로 몸싸움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영화는 그 시기의 불안과 불안을 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더 이상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형태를 탐구하고, 사회적 도덕에 도전하고, 현존하는 것의 내적 발효를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페르소나는 이러한 시행착오적이고 경험적인 질문의 풍토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전에 저명한 영화 제작자였던 잉그마르 베르그만은 정체성의 취약성과 현실과 시각 사이의 경계를 탐구하기 위해 매체를 사용했습니다. 영화의 적나라한 흑백 촬영술, 분열된 이야기, 상징적인 이미지는 1960년대를 특징짓는 환멸과 영혼 탐구로 울려 퍼집니다. 베르그만이 정치보다는 뇌에 집중하기로 한 결정은 가장 큰 갈등이 필멸의 영혼 안에 있는 갈등이라는 그의 믿음을 반영합니다.

 

페르소나 장르

 

아방가르드 요소가 가미된 심리 드라마 : 페르소나는 쉬운 분류를 거부하지만, 그것은 종종 강한 아방가르드한 기본자세를 가진 두뇌 드라마로 분류됩니다. 이 영화는 침묵에 빠져 말을 거부하는 여배우 엘리사벳 보글러(리브 울만 분)와 그녀의 간병인이 되는 그녀의 보모 알마(비비 안데르손 분)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두 여성의 개성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잊혀지지 않는 정신의 상실로 이어집니다. 영화의 신장은 마음의 상실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극화와 달리, 페르소나는 직접적인 서사와 명확한 캐릭터 도발을 피하고, 오히려 톤의 분해를 관찰하는 골절된 구조 때문에 결론을 내립니다. 일련의 단절된 이미지와 네 번째 벽의 파괴를 포함하는 영화의 아방가르드한 기본자세는 보는 사람의 현실 감각을 방해하고 더 깊고 내성적인 위치에서 영화에 참여하도록 강요합니다. 베르그만의 클로즈업, 침묵, 그리고 최소주의적인 설정의 사용은 뇌의 압력을 높여서, 페르소나를 수십 년 후에 나타날 뇌의 정지와 극화의 전조로 만듭니다. 영화의 영향은 현실과 고통 사이의 경계를 자주 흐리는 데이비드 린치와 정체성과 내적 붕괴라는 유사한 주제를 탐구하는 라르스 폰 트리어와 같은 감독들의 워크숍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감

 

문학, 연극, 베르만의 삶에서 받은 영감으로 말미암은 페르소나의 창조는 잉그마르 베르그만 자신의 게스트와 그가 살았던 더 넓은 예술적 지형에 의해 깊이 알려졌습니다. 연극에 배경을 둔 베르그만은 영화에 연극적인 감성을 가져왔습니다. 두 명의 주인공에 대한 폭력적인 초점, 빈약한 설정, 그리고 영화의 대화 중심적인 본질은 각각 베르그만의 연극적 뿌리를 반영합니다. 문학도 페르소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현실의 의미와 삶의 희미함을 다루는 장 폴 사르트르와 알버트 카뮈와 같은 펜의 실존주의 복음은 영화의 주제에서 분명합니다. 페르소나에서 정체성과 어조의 발견은 이러한 지지자들의 작업장과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한 생각이 인물들의 이중성에서 이미지화된 칼 융의 농담을 반영합니다. 베르그만의 특별한 삶, 특히 질병과 우울증과의 투쟁도 영화에 말했습니다. 농담 후에, 베르그만은 페르소나를 일종의 치료법, 즉 그 자신의 두려움과 불안에 저항하는 방법으로 묘사했습니다. 영화가 인물들의 내적인 투쟁에 격렬하게 초점을 맞추는 것은 베르그만의 내성적인 여행의 반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결정되지 않은 질문과 개방적이고 결론적인 이야기가 있는 페르소나의 성운은 베르그만이 그 자신의 삶에서 직면한 오해와 당시의 더 광범위한 경험적인 수장을 반영합니다.

페르소나는 그 시기, 신장, 완화의 근원을 초월하여 필멸의 상태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영화입니다. 중요한 예술적, 문화적 변동의 시기에 만들어진 이 영화는 영화적 형식의 경계를 허물면서 1960년대의 경험적 불안을 구현합니다. 아방가르드한 기본을 가진 두뇌 드라마로서 페르소나는 정체성과 현실의 복잡성을 무시하도록 관찰자에게 도전합니다. 문학, 연극, 베르그만의 삶에서 비롯된 영화의 영향은 의미 층위를 더하며, 이는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논의를 불러일으키는 풍부하고 다각적인 작품입니다. 페르소나는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필멸의 영혼의 가장 깊은 리세스를 반영하는 유리, 끝없는 해석과 영혼 탐색을 초대하는 예술 작품입니다.